후기 1. 16GB 램은 여러 프로그램을 돌리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왠만큼 무겁지 않는 이상 잘 돌아갑니다. SSD도 훌륭한 스펙이라 부팅은 물론 데이터 전송속도도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HDD와는 비교를 할 수 없는 수준일 거에요. 윈도우 11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윈도우를 구매해서 설치할 필요는 없구요, 넷플릭스 같은 영상 컨텐츠 보는 것부터 디자인, 코딩, 그래픽 작업까지 모두 포괄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학생들부터 직장인들까지 누구든지 활용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가벼움입니다.
평소 가방에 넣고 다니는게 많아 무거운 노트북을 지양했는데 다행히 아주 흡족한 수준의 무게를 보여주는 노트북을 겟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후기 2. 인텔 pc로 치면 i7급 CPU를 내장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라이젠 5급도 괜찮은데, 그것보다 한단계 수준이 높은 CPU라 그런지 확실히 이전 컴퓨터와 비교가 많이 됩니다.
그래픽 장치도 우수해서 가끔 업무나 공부를 하는 중간중간에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외관 색상의 경우 저는 차콜 그레이를 선택했는데 상당히 모던하고 세련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그렇다고 외모까지 저렴하지 않다는 것이죠. LG 울트라엣지에 딱 맞는 말을 합리적이라는 것인것 같습니다.